온양한올중학교가 14일 파이데이(π-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충남아산교육지원청 제공
온양한올중학교가 14일 파이데이(π-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 충남아산교육지원청 제공

온양한올중학교가 매년 3월 14일을 파이데이(π-Day)로 정한 가운데, 3월 셋째 주를 파이데이 페스티벌 주간으로 수학과 친해지는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파이데이(π-Day)는 원주율 3.14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날로 파이(π)란 그리스어로 둘레를 뜻하는 단어의 앞 글자인 π[파이]에서 따온 말이다.

수학 선생님들은 ‘가까이 가자’, ‘매스티콘 만들기’ 등의 즐기고 탐구하는 학생 활동 중심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어냈다.

인피니티(수학동아리)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원주율 파이를 주제로 전교생이 참여하는 ‘31.4 긋기’, ‘31.4g 무게 맞추기’와 ‘릴레이 퀴즈’를 통하여 수학과 가까워질 기회를 제공하였다.

장재현 학생은 31.4g 무게를 맞추는 동안 동심으로 돌아가 즐겁고 생활 속 무게를 인지하게 되었으며, 수학이 놀이로 다가와 좋았다고 말했다.

박성병 교장은 학교생활이 즐거우며, 놀이를 수학과 연결하고 체험 중심 활동이 되도록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참학력 수학 교육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학교가 되도록 선생님들과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