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가 7일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석승계자 결정통지서 교부식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가 7일 국민의힘 비례대표 의석승계자 결정통지서 교부식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7일 국민의힘 비례대표시의원 의석승계자 결정통지서 교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부식은 세종시의회 국민의힘 비례대표 이소희 의원의 사직으로 결원된 의석을 신임 홍나영 의원에게 승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의장은 지난 4일 국민의힘 이소희 의원의 사직에 따른 궐원을 시 선관위에 통보했으며, 시 선관위는 비례대표시의회의원 후보자 명부 추천 순위에 따라 6일 국민의힘 2번 홍나영을 승계자로 결정했다.

'공직선거법' 제200조(보궐선거)제2항은 비례대표지방의회의원에 궐원이 생긴 때에는 궐원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 궐원된 의원이 그 선거 당시에 소속된 정당의 비례대표지방의회의원 후보자명부에 기재된 순위에 따라 의석 승계자를 결정하도록 되어 있다.

이로써 신임 홍나영 시의원의 임기가 시작됐으며, 오는 21일 제88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상임위 배정 등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홍나영 의원은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 석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법무부 하늘빛 어린이집 대표원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이사, 국민의힘 세종시당 여성 전국위원, 국민의힘 세종시당 중앙위원회 국민소통부위원장, 국민의힘 세종시당 갑구 여성본부장 및 정책자문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