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 배양육' 담은 티저 포스터 공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지배종'이 4월 10일 공개 확정과 함께 전 세계 구독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길 강렬한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지배종'은 2025년 새로운 인공 배양육의 시대를 연 생명공학기업 BF의 대표 ‘윤자유’(한효주)와 그녀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한 퇴역 장교 출신의 경호원 ‘우채운’(주지훈)이 의문의 죽음과 사건들에 휘말리며, 배후의 실체를 쫓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이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대한민국 시리즈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인공 배양육’이라는 소재를 전면에 드러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인공 배양육의 시대, 함께 하시겠습니까?”라는 카피와 함께 이를 만들어낸 세계적인 생명공학기업 ‘BF’(Blood Free)그룹의 로고가 선명히 새겨진 배양육이 만들어지는 모습은 향후 펼쳐낼 '지배종'의 참신한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번 '지배종'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비밀의 숲' 시리즈, '라이프', '그리드' 등을 통해 독보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우리 사회의 본질과 시스템의 문제를 날카롭게 짚어내는 메시지까지 모두 담아내며 장르물의 새 역사를 쓴 이수연 작가가 극본을 맡았기 때문이다.

​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인공 배양육’이라는 신선한 소재 위에 켜켜이 쌓은 서스펜스와 스릴로 새로움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출은 '그리드'를 통해 섬세하고 긴장감 넘치는 연출력을 선보였던 박철환 감독이 맡았다.

​여기에 [킹덤] 시리즈와 영화 '신과함께' 1, 2편으로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으며 탄탄한 연기력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한 주지훈이 테러 사건의 배후를 쫓는 퇴역 군인 출신 경호원 ‘우채운’ 역을 맡았고 작년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군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통해 대종상 시리즈 여우상을 거머쥔 한효주가 거대 생명공학기업 ‘BF’그룹 대표 ‘윤자유’ 역을 맡아 극을 이끌 예정이다.

​또한 [살인자o난감], '황야' 등을 통해 매번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는 이희준이 ‘BF’그룹을 장악하고 싶은 국무총리 ‘선우재’ 역을 맡아 극의 긴장감을 높일 예정이다.

​‘BF’그룹을 이끄는 이들의 면면 역시 화려하다. '시민덕희' , [마에스트라]에서 눈부신 존재감을 뽐내며 대중들을 사로잡은 이무생이 ‘윤자유’의 20년지기 친구이자 ‘BF’그룹을 함께 창립한 연구소장 ‘온산’ 역을 맡았고 [유괴의 날], [변론을 시작하겠습니다]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깊은 몰임감을 선사하는 김상호는 인공 배양육의 핵심 기술을 개발한 생명공학 박사 ‘김신구’ 역을, '범죄도시 3', [무빙] 등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전석호가 ‘BF’그룹의 IT 전문가 ‘서희’ 역을, [붉은 단심], [비밀의 숲 2]를 비롯해 다양한 공연에서 독보적 활약을 선보이고 있는 박지연이 ‘BF’그룹 기획실장 ‘정해든’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지배종'은 2024년 4월 10일 오직 디즈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