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9일 김영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포함한 7명 의원 전원 대상지 3개소 방문
"태안군의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

태안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2월 29일 제301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시작하기 전 이번 임시회 안건으로 상정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대한 정밀 심사를 위해 대상지 사전 현장 확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태안군의회 제공
태안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2월 29일 제301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시작하기 전 이번 임시회 안건으로 상정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대한 정밀 심사를 위해 대상지 사전 현장 확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태안군의회 제공

태안군의회(의장 신경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2월 29일 제301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시작하기 전 이번 임시회 안건으로 상정된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대한 정밀 심사를 위해 대상지 사전 현장 확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영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포함한 7명 의원 전원은 이날 대상지 3개소[문화예술과 소관 ‘몽산리 석가여래좌상 주변 토지매입’, 교육체육과 소관 ‘남부권(안면-고남) 파크골프장 조성(변경) 토지매입’, 도시교통과 소관 ‘안면읍 상상도서관 진입도로 개설 예정지 토지매입’]를 방문하여 현장을 꼼꼼히 돌아보며 사업을 위한 토지 매입의 필요성 및 타당성 등 심도 깊은 안건 심의를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하였다.

의원들은 현장을 둘러보며 현장의 문제점·위치 및 경제적 효율성을 고려한 부지 선정 적정성에 대하여 점검했으며, 당초 사업계획과 변경된 사항 등에 주안점을 두고 질의했다.

현지 확인에 참여한 의원들은 “공유재산의 효율적인 관리는 우리 군의 건전한 재정확충을 위한 전제조건이며, 운영 효율성과 이용자의 편의성 모두 고려한 매입대상지인지를 확인하고자 현지 확인을 나서게 되었다”는 취지를 설명한 후 “태안군의회는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군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태안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비롯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7건의 안건 심의에 돌입한다. 심의 중 추경예산안과 관련하여 현장 확인의 필요성이 대두될 경우 추가로 현장을 확인할 계획이며, 11일 제5차 본회의에서 안건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