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 뉴스티앤티
청주시청 / 뉴스티앤티

청주시가 17일 브리핑을 열고 최근 논란이 일고있는 '여직원을 동원'해 시민단체를 저지한 내용과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김항섭 부시장은 먼저 "지난 12일 도시공원위원회 개최를 앞두고 회의장 앞에서 시민단체원들의 진입을 막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충돌이 있었다"며 "이 때 푸른도시사업본부 소속 여직원들을 앞장세웠다는 논란이 야기된 데 대해 진심으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해당 부서에서는 도시공원위원회 회의를 원만히 진행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앞선 측면도 있었지만, 성 인지‧평등 의식이 부족했다는 점을 깊이 자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부시장은 "앞으로 이와 같은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사안을 가려 책임 부서장에 대한 엄중경고, 성인지 교육의 강화와 함께 인권 중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지난 12일 오후 2시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구룡근린공원 등 6개 안건에 대한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및 자문 회의가 열렸다.

이날 회의에 앞서 구룡산 살리기 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회의 공개를 요구하며 회의실 무단 진입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시민대책위와 청주시 청원경찰․여성 직원들 간의 충돌이 발생했다.

이와 관련 시민대책위는 “여직원들을 앞세워 회의실 진입을 막은 것은 여성 인권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이에 청주시는 “집회에 참여하는 시민대책위의 여성 시위자와 충돌 발생 시 남자 직원들이 대처할 경우 성추행 시비나 인권보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푸른도시사업본부 여성 직원들을 배치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