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학번 동문들, 입학 60주년 기념으로 신입생 위해 입학 축하선물 전달

신입생 선서 중인 2024학년도 동국대학교 신입생들
신입생 선서 중인 2024학년도 동국대학교 신입생들

동국대는 23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2024학년도 신입생 3,187명과 윤재웅 동국대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교수 및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했다.

이날 입학식은 식전행사, 입학식 및 환영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신입생들을 위한 교가 안내 식전행사 이 후, 입학식에는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내빈소개 ▲학교소개 영상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배지달기 세레모니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 입학축하 영상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환영식은 ▲동국대 백상 응원단 공연 ▲연극학부 뮤지컬 ▲동아리 「두둠칫」공연 등으로 이어졌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학은 스스로 내 길을 선택하고 몰입하며 다양한 도전을 실행해보는 시기”라며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는 동국대학교에서 가슴 뛰는 목표와 꿈을 위한 길을 개척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돈관스님은 “여러분들은 우리 동국대학교에서 지혜와 교양을 쌓아하고, 창의성을 발현하여 시대가 원하는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과 성장의 시작을 맞이하여 끊임없이 정진해나가기를, 그 결과 인품을 갖춘 멋진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학생들의 애교심 제고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동국대는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들에게 학교 응원 머플러와 학교 배지를 기념품으로 제공하고 배지달기 세레머니도 진행했다.

또한, 64학번 동문 선배들이 24학번 신입생들과 60년 세월의 인연을 맺기도 했다. 신성약품(주) 김진문 회장(경영 64), 동진기업(주) 송석환 회장(농림경제 64), 하이테크과학(주) 이정용 대표(화학 64), 파인글로벌(주) 최상철 대표이사(경영 64) 등 4명의 64학번 동문들이 입학축하와 대학생활 격려를 위해 신입생들에게 노트북, 아이패드 등 학업에 도움이 되는 입학 축하선물을 전달했다.

64학번 동문들은 “신입생 여러분들이 대학생활을 통해 열정과 도전으로 마음껏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조언과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