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작 등 3종의 우수 교육자료 편찬‧배포

우수 교육자료 활용하기 표지 /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시교육청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작 등 3종의 우수 교육자료를 편찬하고 각 기관 및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배포하여 현장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흥미로운 계기교육, 메타버스와 함께 1년 톺아보기’를 주제로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 국무총리상 수상 작품을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해 투입할 수 있도록 제작한 2종의 교수‧학습 자료이다. 특히 128개의 계기교육*일과 관련하여 교사가 활용하기 쉽게 메타버스 계기교육자료, 영상자료, 워크북 등으로 구성하고, 게임자료, 스마트 달력 등 학생들이 메타버스 계기교육 공간을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1종의 '우수 교육자료 활용하기'는 제54회 전국교육자료전에서 1등급을 수상한 사회, 과학, 특수교육, 인성교육‧창의적 체험활동의 4개 분야 우수 작품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주 자료 17종 387개 자료와 보조자료 11종 279개 자료에 대한 자료 개요와 구성, 제작 방법, 활용 방법과 예시를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수‧학습 자료로 제작‧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교원의 연구 역량과 교수‧학습력 향상이 학생의 성장을 이끌어내는 원천이다"라며, "이번 3종의 우수 교육자료 지원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핵심역량을 키우고, 교사는 교수‧학습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운영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