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보령해양머드, 그 이상의 가치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오는 8월 31일까지 해양머드와 해양치유, 해양레저관광을 소재로 진행된다.

세부 내용으로는 ▲ 해양자원의 보물인 해양머드의 세계적인 콘텐츠 개발 및 상품화, 머드축제 확장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아이디어 ▲ 머드, 해수, 소금, 모래, 해조류 등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웰니스 및 휴양, 관광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아이디어 ▲ 해양관광, 해양레저산업을 대중화할 수 있는 체험시설 제안이다.

또한 ▲ 관광객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전시, 체험 등 프로그램 ▲ 박람회 기간 중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판매시설 ▲ 보령시만의 특색있고 상징적인 관광 시설 및 물놀이 시설 ▲ 해양머드, 해양치유, 해양레저와 관광을 콘텐츠로 광장 디자인 ▲ 기타 박람회 콘텐츠 내용에 부합하는 체험시설도 해당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보령시 미래사업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아이디어 제안서와 기획서(PPT 등)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12월 중 대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대상은 500만 원, 최우수는 300만 원, 우수는 2명 각 200만 원, 장려는 6명에게 각 100만 원을 시상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