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이상천 제천시장이 기획재정부를 전격 방문한 가운데, 예산실장에게 내년도 정부예산 지원을 적극 요청하고 있다 / 제천시 제공
이상천 제천시장이 내년도 정부예산 지원 요청을 위해 27일 기획재정부를 전격 방문한 가운데, 예산실장에게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 제천시 제공

이상천 제천시장이 27일 기획재정부를 전격 방문해 내년 정부예산안 편성에 있어 적극적인 지원과 예산반영을 요청했다.

이번 방문은 제천시의 지역현안 사업과 신규사업을 비롯한 계속사업이 차질없이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이 시장은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만나 ▲ 시민주차타워 확장 건립사업(150억) ▲ 천연물 제제개발 생산시설 구축사업(150억) ▲ 입신양명과거길 조성사업(99억)에 대하여 자료를 전달하고 적극적인 설명을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안에 반드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기재부 방문 이후, 이 시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전에 있는 산림청을 들러 제천시 현안사업들에 대한 정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이 시장은 “우리시 국비확보 대상사업이 2020년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기재부 및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