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은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군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북 보은군은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군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준비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센터의 특성화 시설인 실내암벽장을 활용한 △스포츠클라이밍 △현대미술 분야(브랜드아이덴티티 디자인) △마술 강좌 △카페 메뉴 디자인 강좌(지역 특산품을 재료로 활용) △오늘부터 나도 앱 메이커 △오늘부터 나도 VR메이커 등이 있다.

특히, 앱 메이커와 VR메이커 프로그램의 경우 디지털·신산업분야의 일환으로 앱을 직접 개발하거나 360°카메라를 활용하여 VR공간을 디자인하는 등 청소년의 디지털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이 돼있다.

이 밖에도 오는 27일 블록체인·NFT 핀테크(신산업 분야)의 특강이 군내 청소년들을 포함한 보호자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된다.

경제 분야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암호자산(코인)과 관련해 전문 강사가 직접 알려주는 암호자산에 대한 이해와 암호자산에서 사기를 피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도 함께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여하고 싶은 군내 청소년은 보은군청소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인식 주민복지과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올해 개관한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