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돈곤 청양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사랑하는 공직자와 가족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 청룡의 해가 우리 앞에 빛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 하시는 모든 일이 계획보다 더 큰 성과를 올리는 축복의 한 해 되기를 기원합니다.

특히, 폭우 피해로 힘겨운 계묘년을 보낸 분들의 가정에 일상 회복과 희망의 1년이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유례없는 자연재해를 겪었음에도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쉬지 않고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저 역시, 군민의 진정한 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 순간 고민을 거듭하면서 1년을 보냈습니다.

고맙게도 군민 여러분들께서, 저의 발걸음에 뜨거운 응원을 보내주셨고, 공직자들 또한 모두가 행복한 청양을 위해 최선의 역량을 발휘해 줬습니다.

모든 분의 크나큰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저는, 2024년 우리 군정의 지향점을 ’행복 100세, 고령친화도시 조성의 해‘로 정했습니다.

사는 사람과 오는 사람, 방문하는 사람 모두가 더불어 행복한 미래를 나눌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자고 다짐했습니다.

우선, 세계보건기구(WHO)가 주관하는 고령친화도시 인증 추진으로, 모든 군민이 나이와 상관없이 지금 사는 곳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교통, 주거, 돌봄, 문화, 일자리 등 각종 정책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소멸 위기에 선제 대응하면서, 지역발전 중심의 역점시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행정기구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미래전략과와 관광진흥과를 신설하고 투자유치 및 관광정책 전담팀 등 5개 팀을 새로 설치했으며, 기반 산업 투자유치와 인구 증가를 위한 미래 사업 추진, 일자리 창출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여기에, 농업정책과에 축산업무를 이관하여 농정축산실로 승격함으로써 청양농업의 일관성과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이 모든 조치는, ’인구 5만 자족도시 기반‘을 위한 행정력의 집중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우리 군의 목표는 오로지 ’지역발전‘과 ’군민 행복‘입니다.

군민 모두가 합심하여 수없이 다가오는 도전과 시련을 과감히 이겨내면서, 2024년 청룡의 해 갑진년, 위대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변화와 도약, 중단없는 성장을 반드시 이뤄내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머리 숙여 당부드립니다.

저는 언제나, 군민의 손을 굳게 잡고 모두가 행복한 청양군의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새해

청양군수 김돈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