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식재료로 주목

면역력 강화 등 건강에 좋은 효능

독특한 향과 맛으로 겨울철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잎들깨가 면역력 강화 등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잎들깨)
독특한 향과 맛으로 겨울철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잎들깨가 면역력 강화 등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잎들깨)

독특한 향과 맛으로 겨울철 식재료로 주목받고 있는 잎들깨가 면역력 강화 등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충남도 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에 따르면 잎들깨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세포를 강화하고 감염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 A와 칼슘, 철 등이 있어 실내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철 뼈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아울러 잎들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건강한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훌륭한 식재료다.

가장 간단하게 먹는 방법은 따뜻한 차로 즐기는 것으로, 따뜻한 잎들깨 차는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며 로즈마린산과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많아 염증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노화를 지연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잎들깨는 충남 금산군 추부면 일대가 주산지이며, 연간 생산량은 약 9000톤 수준에 이른다.

현혜경 도 농업기술원 연구사는 “올겨울 영양 가득한 잎들깨를 다양한 요리와 차로 즐기면서 자연의 힘으로 건강해지는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