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중앙 청년정책 협력 강화

충남도는 19일 홍성군 도 청년센터에서 중앙과 지방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 협력 강화를 위한 ‘중앙-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중앙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및 청년 네트워크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소통하고, 지역 청년정책 활성화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주제별 발제 △중앙-지방 청년 간 협력방안 등 논의 △현장방문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발제는 김슬기 도 청년정책조정위원장이 ‘지방시대를 위한 청년의 역할’, 김정화 청년네트워크 부위원장이 ‘향후 청년정책 추진 방향’, 김동현 중앙 위원이 ‘지역 청년 의견 수렴 방안’을 주제로 진행했다.

김슬기 위원장은 발제를 통해 “지방시대에는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한다”며 “무엇보다 고립·은둔 청년 지원의 정책적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지역 청년들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정화 부위원장은 청년 정책 활동의 고도화를 위해 정책활동 지원 플랫폼 마련과 네트워크 간 협업을 강화활 수 있도록 청년 주체들의 성장 지원과 관계망 강화를 위한 중간지원조직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간담회에 이어 청년위원들은 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에 대해 김장미 도 청년센터장의 설명을 듣고, 행사를 마무리했다.

조원태 도 청년정책관은 “앞으로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우리 도 청년들과 중앙 청년들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논의된 사항에 대한 정책 검토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