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과 하헌구 인하대 교수 겸 스마트+빌딩 얼라이언스 공동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테크 컨버전스 빌딩’ 네이버 1784를 둘러보고 있다. 관계자들은 이날 1784에 도입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과 이를 위한 디지털트윈 기술 등 첨단 인프라들을 체험하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국민의 스마트행복 구현과 국가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공간 분야 혁신 정책인 ‘스마트+빌딩 활성화 로드맵’을 발표했다.

발표식에는 원희룡 장관과 하헌구 공동위원장 등 47개 회원사가 참석했으며, ‘스마트+빌딩 확산’을 목표로 관련 기업 및 기관 24곳은 공동연구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대외/ESG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등이 참석했다.

 

1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 방문하여 로봇팔 앰비덱스와 인터랙션하고 있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한편, 네이버 1784는 네이버가 연구·개발한 첨단기술이 공간 그 자체에 융합된 테크 컨버전스 빌딩이자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으로 건축됐다. 네이버는 1784라는 기술 테스트베드를 통해 AI·로보틱스·자율주행·디지털트윈 등 관련 기술들을 계속해서 고도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