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결과 보고 등 한 해 마무리

보령시가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4분기 보령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있다.

보령시는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관계자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4분기 보령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김동일 시장 주재로 통합방위협의회 운영 결과 보고, 통합방위 성과 보고, 예비군 육성지원사업 결산 보고, 현안사항 및 기타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보령시 통합방위협의회는 올해 분기별로 회의를 개최해 지역 통합 방위 태세를 확립했으며, 화랑훈련, 을지연습, 충무훈련을 실시해 비상대비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국가중요시설 대드론 식별장치 공유체계를 확보해 드론 공격에 대응했으며, 예비군훈련장 진입로 확포장 사업 등 예비군 육성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이 밖에도 통합방위협의회는 보령시 통합방위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통합방위 워크숍을 개최했으며, 설·추석 명절에 군 장병을 위문하는 등 지역 안보를 굳건히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김동일 시장은 “올 한해는 북한 미사일 도발, 중국인 밀입국 시도 등 국가안보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였다”라며 “앞으로도 위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으로 시민들이 살기 좋은 보령시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