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서비스원이 2023년 한 해 동안 시민에게 전달한 사회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했다. / 대전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사회서비스원이 2023년 한 해 동안 시민에게 전달한 사회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했다. / 대전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사회서비스원이 2023년 한 해 동안 시민에게 전달한 사회서비스의 성과를 공유했다.

사회서비스원은 지난 13일 중구 문화동 The BMK 컨벤션에서 소속 시설 23곳의 ‘성과공유대회’를 열어 1년간의 우수사례를 발굴 및 공유하고, 우수직원을 표창했다.

이 자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이상래 대전시의장, 민경배 대전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 등을 비롯한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먼저 ▲ 장기요양 및 긴급돌봄 운영 ▲ 안심 보육 및 환경개선 구축 운영 ▲ 취학아동의 촘촘한 방과 후 돌봄 ▲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 총 4개 분야에 대한 우수사례 발표가 이뤄졌다.

올해는 시민에게 따뜻한 돌봄을 약속하는 점등식도 마련됐다. 조명이 꺼진 행사장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동시에 돌봄 빛을 키며 따뜻하고 밝은 2024년의 시민 돌봄을 약속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축사를 통해 “사회서비스원 소속 시설에서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시민을 위한 촘촘하고 안전한 공공돌봄을 책임지고 있어 시민이 행복한 대전이 됐다”고 격려했다.

김인식 원장은 “돌봄 현장에서 사랑과 헌신으로 따뜻한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종사자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