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열린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7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열린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

공주시는 지난 7일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시장과 윤구병 시의회 의장, 이숙현 (사)공주시자원봉사센터장을 비롯해 자원봉사자 4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는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한 해 동안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개인 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한, 올 한해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친 우수 자원봉사자 40여명에 대한 표창과 함께 자원봉사 인증패가 수여됐다.

최원철 시장은 “올해 집중호우 당시 신속한 피해복구를 비롯해 대백제전 지원 등 지역공동체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큰 힘이 되어준 자원봉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행복하고 살기좋은 공주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숙현 센터장은 “지역사회 이웃을 위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해 주고 계시는 많은 봉사자께 감사드린다. 공주시 자원봉사자로 자긍심을 갖고 안전하게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공주자원봉사센터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