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오는 30일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오는 30일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가 오는 30일 개관 10주년 기념행사를 연다.

대전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센터는 지난 2014년 개관했다. 이후 10년 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80여명의 예술가 창작역량울 강화하고,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등 지역 대표 시각예술 레지던시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념행사는 서울시립미술관 고원석 전시과장이 기획에 참여해 전문성을 높였으며, 창작센터에 현재 입주해 있는 10기 입주예술가의 오픈스튜디오와 연계해 관람객들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본 행사는 전시와 포럼이 결합된 행사로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는 최창희 대전문화재단 예술지원팀장이 창작센터의 10년간의 활동을 소개한 뒤 ‘테미의 10년, 기억과 의미’을 주제로 ‘구석으로부터’ 송부영 대표와 창작센터 6기 입주예술가 듀킴의 발제가 이어진다.

2부는 2017년 창작센터 지역리서치 작가로 참여한 신미정 작가(금천예술공장 입주작가)의 ‘영상 스크리닝 & 토크<테미10년>’이 진행된다.

3부는 ‘레지던시가 관계맺는 시공간’을 주제로 한 포럼으로 연수문화재단의 이주경 차장과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정시우 학예연구사, 창동스튜디오 박희정 매니저가 발제를 맡았다.

행사는 창작센터 1층 아트라운지에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창작센터 홈페이지 또는 창작센터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