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전략 방안 공동회의(성과대회)

한남대학교가 28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협의회 정책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대학교가 28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협의회 정책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남대학교가 28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협의회 정책포럼'을 개최한 가운데, 올 한해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한남대는 지역 상권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공동포럼과 워크숍을 2022년부터 개최해왔다. 대학 간 사전 협력 활동을 통해 올해 6개 대학이 참여하는 다자간 협약을 체결하여 정식 지역발전 대학협의회를 출범했으며, 지난 6월부터 3차례의 포럼을 진행해 왔다.

이날 열린 포럼에서는 △한밭대학교(교수 이종원) △목원대학교(교수 장광희) △대전대학교(교수 조현숙) △한남대학교(교수 유근준) △대덕대학교(교수 이호근)와 △중소벤처기업부(김대수 서기관)가 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발제 내용은 △지역 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도입에 따른 지·산·학·연 협력 방안 △소상공인 지원 활성화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로컬브랜드 개발 방향) △건강도시 활성화 방안(대덕타슈를 중심으로) △폐도로 드래그레이싱 경기장 활용 △지역 소상공인 활성화 정책 등이다.

참석자들은 발제 내용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 후 대전권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 △박영순 국회의원 (서영완 수석보좌관 대리 참석) △대전 동구 윤창현 국회의원(김경철 수석 보좌관 대리참석) △한국수자원공사 류형주 부사장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 △타이어뱅크 김정규 회장 △CHC LAB 차인철 대표 △한국타이어 강창환 상무 △대전대학교 조현숙 교수 △목원대학교 장광희 교수 △한밭대학교 이종원 교수 △한남대학교 박길철 부총장 △한남대학교 유근준 교수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