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4~12/11일까지 18일간 충남도 온라인 소통 플랫폼 ‘충남서로이(e)음’서 신청 접수

‘제5기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홍보물
‘제5기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홍보물

충남도가 ‘제5기 도민참여예산위원회’에 참여할 위원 100명을 모집하는 가운데, 75명을 공개 모집한다.

도민참여예산위원회는 도 예산 운영 전 과정에 도민의 실질적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도는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75명을 비롯해 도지사 추천 5명, 도의회 추천 5명, 시장·군수 추천 15명 등 총 100명으로 제5기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제5기 도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임기는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이며, 1회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18일간이며, 지역·성별·계층 등을 고려해 균형 있게 선발한다.

신청은 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 도 관할 지역 소재 기관·단체에 근무하거나 관할 지역 소재 사업체에 근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충남도 온라인 소통 플랫폼 ‘충남서로이(e)음’과 전자우편, 우편 등을 통해 자치행정과로 접수하면 된다.

충남도는 접수 인원을 대상으로 적정성 여부를 판단한 후 무작위 추첨으로 위원회를 최종 확정하고 내년 1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공개 모집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도민이 도민참여예산제 운영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도민참여예산위원회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도민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