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월 매주 화·목 걷기운동 프로그램 운영

세종시 보건소가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화·목요일 종촌동 아로내2교 인근 제천 산책길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저녁 시간을 활용한 걷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저녁시간 걷기 운동 프로그램은 ‘이웃과 함께 걷는 개울길’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방축천 야간 걷기가 큰 호응을 얻은데 이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제천 산책길에서 규칙적인 신체활동 유도와 함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자 운영시기와 횟수를 확대해 실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저녁 7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운동 전문 강사와 함께 걷기 전 스트레칭, 올바른 걷기 자세 익히기를 시작으로 제천 산책길 2㎞ 걷기, 마무리 운동 순으로 진행된다. 

걷기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 30분까지 종촌동 가재마을 405동 앞 아로내2교 인근 제천 산책길로 모이면 된다.

첫날(6.4.)과 마지막 날(9.26.)에는 고혈압·당뇨 관리, 금연 등 다양한 건강부스를 마련해 시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야간 건강걷기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터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지키고, 걷기 실천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