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호서대학교 아산학 교양강좌 수강생 대상
"아산시, 살기 좋은 도시 넘어 매력 넘치는 도시로 만들 것" 역설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16일 호서대학교 아산학 교양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아산시청 제공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16일 호서대학교 아산학 교양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아산시청 제공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16일 호서대학교 아산학 교양강좌 수강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이날 ‘아산의 미래 비전’을 주제로 ‘전국 기초단체 중 수출 1위’ 도시인 아산의 위상을 설명하고, 도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아트밸리 아산’와 아산의 100년 미래를 준비하는 ‘아산항’ 정책 추진 배경 등을 소개했다.

또한 과거 아산시의 대표 브랜드인 ‘이순신의 도시’와 ‘온천도시’의 명성을 되찾기 위한 성웅 이순신 축제 전면 개혁·이순신 장군 장례식인 ‘순국제전’ 추진·온천산업 재부흥 정책 등을 소개했다.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는 지금, 이 순간에도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라”고 강조했다.

박경귀 시장은 이어 “다른 지역 학생들도 많을 텐데, 졸업 후에도 여러분과 아산시의 인연이 이어질 수 있도록 우수 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살기 좋은 도시를 넘어 매력이 넘치는 도시로 조성하겠다”면서 “오늘 강연이 지역에 대한 여러분의 이해와 애정을 높이고, 졸업 후 인생을 설계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길 희망한다”며 이날 강연을 마무리했다.

한편, 아산학 강좌는 아산에 있는 대학교 학생들에게 지역의 역사와 문화·산업의 가치를 교육하기 위해 관내 대학교에 2009년 처음 개설되었다.

현재 관내 3개 대학(선문대·순천향대·호서대)에서 운영 중이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됐던 2020년과 2021년을 제외하고 아산시장은 1년 중 1번 특강 강사로 나서 학생들에게 아산시에 대한 강연을 펼쳐왔다.

박경귀 시장의 아산학 강연은 오는 21일 순천향대학교에서 이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