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는 6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달 15일까지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6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달 15일까지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6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다음달 15일까지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에선 의원 발의안 30건, 시장 제출안 45건, 교육감 제출안 9건 등 총 84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시작되는 2차 본회의를 통해 시정과 교육행정에 대한 시정질문을 하는 등 집행부의 현안 사업을 점검하게 된다.

또한 7일부터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는 한 해 동안 각종 사업들이 내실 있게 추진됐는지 확인하고, 22일부터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내년도 예산안이 적정하게 편성됐는지 심사한다.

이날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영삼(국민의힘, 서구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 예방 대책 촉구 건의안’과 송대윤(더불어민주당, 유성구2)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찰청 파출소·치안센터 축소안 폐지 건의안’을 의결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사고 예방 대책 촉구 건의안’은 어린이 통학버스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안전교육의 운영 개선과 운전 자격을 국가자격증으로 신설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한 ‘경찰청 파출소·치안센터 축소안 폐지 건의안’은 시민의 안전한 삶을 지원할 수 있도록 파출소 및 치안센터를 축소하는 계획을 폐지할 것을 중앙정부에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김진오 의원이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 대책’을, 송활섭 의원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도시형소공인 지원 필요성’에 대해 각각 발언했다.

이상래 대전시의장은 “145만 대전시민이 부여해 준 임무이자, 대의기관인 의회 본연의 소임인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로 시정에 대해 철저하게 점검하고 평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