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충남 고향마실 한마당’ 개최

 ‘충남 고향마실 한마당’ 행사가 오는 27∼29일 아산 신정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남 고향마실 한마당’ 행사가 오는 27∼29일 아산 신정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충남 대표 축제 중 하나인 ‘충남 고향마실 한마당’ 행사가 오는 27∼29일 아산 신정호 일원에서 개최된다.

고향마실 한마당 행사는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주관하며, 아산시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54개소가 참여하며, 각각 특화된 체험거리를 통해 휴양마을을 홍보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농촌체험휴양마을 홍보체험장 △마술·버블쇼 △버스킹 공연 △노래 한마당 △에어바운스, 트램펄린 △바람개비·나무팽이 만들기 등이다.

특히 각 참여 마을 홍보체험장에서는 △새총으로 알밤 쏘기 △커피박 열쇠고리(키링) 만들기 △천연 고체 치약 만들기 △반려돌 만들기 △연 만들기 △강정 만들기 △마녀 빗자루 만들기 △인삼꽃청 만들기 △전통 무기 만들기 △나만의 모시반지 만들기 △구기자솜사탕 만들기 △사과잼 만들기 △쌀빵햄버거 만들기 △페이퍼 플라워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금요일 11시부터 17시까지, 토·일요일 10시 30분부터 17시까지다.

충남도 관계자는 “고향마실 한마당에 준비된 여러 가지 볼거리·즐길거리를 통해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하고 충남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면서 “지역 곳곳의 농촌체험휴양마을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도농 교류도 활성화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처음 개최한 고향마실 한마당은 마을 자치 역량 강화 및 농촌 체험 브랜드 고향마실 인지도 제고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고향마실은 충청권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농촌 체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