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계룡고등학교 정문에서 흡연예방 체험부스 및 캠페인 전개

10일 계룡시보건소가 계룡고등학교 정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한 가운데 학생들이 체험부스에서 폐활량을 측정하고 있다. / 계룡시보건소 제공
10일 계룡시보건소가 계룡고등학교 정문에서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한 가운데 학생들이 체험부스에서 폐활량을 측정하고 있다. / 계룡시보건소 제공

계룡시보건소는 10일 오전 9시부터 계룡고등학교 정문에서 흡연예방 체험부스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흡연하는 학생들은 금연을 유도해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금연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보건소에 따르면 청소년건강행태조사 결과 청소년 흡연율은 2012년 11%대에서 2016년 6.3%로 꾸준히 감소해왔으나 2017년 6.4%, 2018년 6.7%로 증가 추세로 바뀌고 있다. 특히 여성 청소년 흡연율은 2017년 3.1%에서 2018년 3.7%로 증가됨에 따라 청소년을 위한 흡연 예방 활동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날 보건소는 효과적인 청소년 흡연 예방을 위해 학생 눈높이에 맞춘 흡연예방 체험부스를 운영하고 담배의 유해성 및 흡연의 폐해, 금연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학생은 “말로만 들었을 때는 담배가 얼마나 나쁜지 몰랐는데 다양한 체험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전자담배 보급 확대 및 유투브, 인터넷 게임 등 청소년이 주로 접하는 매체의 무분별한 흡연 장면으로 학생들의 흡연 환경에 노출되기 쉽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금연활동 등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