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3일 도담동 주민자치회·행정복지센터 공동 개최

포스터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세종시 도램뜰 근린공원 일원에서 ‘빛과 함께하는 공동체&문화 축제’가 열린다.

도담동 주민자치회와 행정복지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첫날인 21일 17시 30분부터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을 이뤄 진행하는 ‘도램마을 보물찾기 탐험대’로 문을 연다.

이 프로그램은 도램뜰 근린공원에서 보석을 모은 후 4개의 미니게임을 진행하여 참가자에게 소정의 경품이 제공하는 방식으로, 참가자들에게 협동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개막식이 시작되는 22일 18시 30분부터는 식전공연 ‘매직 버블 벌룬쇼’를 시작으로 밤하늘을 수놓는 ‘LED 퍼포먼스’, 아이들을 위한 ‘샌드아트 전래동화’ 등 빛과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빛 영화제’를 시작으로 주민이 만들어가는 무대인 ‘끼 퍼포먼스’, ‘어르신 장기자랑’이 진행될 예정이며, 저녁에는 세종시문화관광재단에서 준비한 ‘버스킹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준비된 프로그램 외에도 행사장 내부에 다양한 플리마켓과 야시장이 열려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게 맛있는 먹거리와 즐거운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균 주민자치회장은 “축제 기간 주민의 열정과 도담동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 조화되어 우리 마을을 밝힐 것”이라며 “가을밤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주민들께서 참석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2023년 마을계획 사업의 일환으로, 통장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등 다양한 직능단체와 지역 상권 상인의 자발적 협력을 통해 추진된다.

도담동은 안전사고 없는 축제 진행을 위해 행사장에 별도의 안전요원을 배치할 계획이며, 관내 직능단체인 의용소방대 및 자율방범대에서도 행사 진행을 도울 예정이다.

이종엽 도담동장은 “이번 축제로 지역주민이 즐겁게 만들어 나가는 공동체의 기쁨을 나누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와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