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제2회 백세 건강아카데미 실시

태안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8일 어르신건강센터 4층에서 제2회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실시했다 / 태안군 제공
태안군 보건의료원은 지난 18일 어르신건강센터 4층에서 제2회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실시했다 / 태안군 제공

태안군 보건의료원은 군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관리 및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는 11월까지 어르신건강센터에서 ‘2019년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군은 전문의사 6명, 영양학 교수 1명 등 총 7명의 전문인력을 강사로 초빙해 ▲ 부동증후군 예방관리 ▲ 구강건강관리 ▲ 고혈압, 당뇨병,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 우울예방교육 ▲ 암예방관리교육 ▲ 영양교육 및 실습 등을 진행해 올바른 건강지식 보급으로 군민 건강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지난 18일에는 보건의료원 어르신건강센터 4층에서 ‘혈압 내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고’, ‘혈당·중성지방 유지하고, 허리둘레 줄이고‘라는 주제로 내과·가정의학과 전문의사를 초청, 제2회 백세 건강아카데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맞춰 포괄적 건강교육인 ‘백세 건강아카데미’로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만성질환예방 및 합병증 발생을 최소화하고, 군민 건강 수준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백세 건강아카데미’는 월 1회 2시간 총 8회에 걸쳐 3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건강에 관심 있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을 통해 교육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