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K 선방’ 화천GK 민유경

화천KSPO 골키퍼 민유경은 강재순 감독의 지시 덕분에 페널티킥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화천KSPO는 지난 2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제철 2023 WK리그’ 21라운드 최종전에서 수원FC위민(이하 수원FC)을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승리하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화천은 아쉽게 2위로 정규 리그를 마무리 지었지만, 6년 만에 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경기 후 만난 민유경은 “오늘 경기가 올해 21번의 리그 경기 중에서 제일 힘들었던 경기였다”며 “두 번의 실점을 했고 수원의 공격이 막기 힘들게 오밀조밀하게 썰어 들어왔기 때문에 경기 중에 계속 긴장해서 많이 힘들었다. 그래도 페널티킥을 선방해서 패배를 막아서 다행이었다”는 소감을 말했다.

경기 전까지 승점 40점으로 이날 승리하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화천은 2위 수원에게 고전했다. 경기 내내 화천은 수원에게 점유율이 밀리며 많은 유효 슈팅을 허용했지만, 민유경의 선방이 빛났다.

후반 40분 민유경은 문미라의 페널티킥을 막아내며 팀을 위기에서 구했다. 이에 민유경은 “페널티킥은 자신 있었다”며 “골키퍼를 기준으로 오른쪽 방향으로 가려고 했는데 벤치에서 감독님께서 왼쪽으로 가라고 하셨다. 감독님의 말씀을 듣고 왼쪽으로 가서 페널티킥을 막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민유경의 페널티킥 선방은 화천의 올 시즌 상승세의 비결을 증명했다. 화천 강재순 감독은 경기 후 만난 인터뷰에서 “페널티킥을 차기 전에 유경이에게 지시를 했는데 잘 따라줬다”며 “이는 코칭스태프들이 선수들에게 항상 믿음을 주고, 내부적으로 소통이 잘 된다는 걸 보여준다. 이런 점이 올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었던 비결”이라고 언급했다.

올 시즌 처음 화천의 주장을 맡은 민유경은 팀을 6년 만에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이에 민유경은 “팀의 분위기가 화목하고 끈끈하다”며 “우리 팀은 선수들이 나가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없다. 매 시즌 동일한 선수들이 호흡을 맞추기 때문에 한 해가 지날수록 합이 잘 맞아 결과가 잘 나왔다”고 밝혔다.

화천은 오는 11월 4일 챔피언결정전 티켓을 놓고 홈에서 수원FC와 플레이오프 경기를 치른다. 민유경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화천은 이날 패배하며 3위로 밀려나 플레이오프를 원정경기로 치러야 했으나 다행히 안방에서 경기하게 됐다.

민유경은 “경기장이 홈이기 때문에 우리 팀이 유리할 것”이라며 “오늘 선수들이 부상이 많았다. 남은 기간 동안 잘 쉬고 준비해서 좋은 결과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그는 “올해 화천의 팬 분들이 많이 늘었난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팬 분들이 끝까지 함께 해주셔서 덕분에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 감사드린다고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