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행' 박길영 수원 감독

6년 연속 WK리그 플레이오프(PO) 진출을 이끈 수원FC위민 박길영 감독이 챔피언결정전 진출에 대한 각오를 밝혔다.

수원FC위민는 지난 2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현대제철 2023 WK리그’ 21라운드 최종전에서 화천KSPO(이하 화천)를 상대로 2-2 무승부를 거뒀다. 선제골을 허용한 수원FC는 문미라의 멀티골로 기세를 잡았지만, 후반전 동점골을 허용하고 말았다.

이로써 수원FC는 승점 40점(12승 4무 5패)을 기록하며, 정규리그 3위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따냈다.

경기 후 만난 박길영 감독은 “선수들이 최근 서울시청전과 창녕WFC전에서 10골을 넣으면서 자신감이 올라와 있었다. 오늘 경기 무조건 승리했어야 하는데 아쉽지만 더 마음 아플 선수들에게 열심히 뛰어줘서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며 “오늘 경기가 끝이 아니라 플레이오프가 남아있기 때문에 선수들 잘 다독여서 남은 경기 잘 준비하겠다”는 소감을 말했다.

수원FC는 최근 2경기에서 3-4-3 포메이션을 사용하며 10골을 몰아쳤고, 이날 역시 3-4-3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이에 박 감독은 “정규 리그를 3경기 남겨 놓고 3-4-3 포메이션으로 변형했다”며 “화천이 맨투맨 수비를 쓰기 때문에 쓰리톱으로 나선 선수들에게는 로테이션 플레이를 요구했다. 후반전 교체 투입된 나히 선수가 그 부분에서 좋은 모습을 자주 보여줬고 페널티킥까지 얻어낼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스코어 2-2로 경기 종료까지 5분을 남겨둔 상황에서 나히는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페널티킥 키커로 멀티골을 기록한 문미라가 나섰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박 감독은 “후반전 문미라 선수의 페널티킥 실축을 탓하지 않는다”며 “우리가 후반전 내내 많은 결정적인 득점 찬스들을 살리지 못했고, 달아나는 득점을 하지 못한 게 아쉽다”고 밝혔다.

수원FC의 골문은 지난해 U-20 여자 월드컵에 선발됐던 김경희가 지켰다. 2003년생 신인 골키퍼였지만, 김경희가 지키는 수원FC의 골문은 단단했다. 박 감독은 “김경희 선수는 U-20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김경희 선수만의 빌드업이나 선방 능력이 훈련 과정에서 믿음이 가서 선발로 출전시켰고, 어린 나이에도 잘해줬다”고 덧붙였다.

이날 승리하면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수원FC에게 무승부는 아쉬운 결과로 남았지만, 수원FC는 오는 11월 4일 화천과 챔피언결정전 티켓을 놓고 다시 한번 맞대결을 벌인다. 이에 박 감독은 “플레이오프에서 화천을 상대로 승리하기 위해서 골문 앞에서의 집중력, 밀집된 지역에서 돌파, 제공권 싸움에서 보완해야 한다”며 “아직 시간은 충분히 남아있다. 남은 시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박길영 감독은 “팬분들께서 많은 기대를 하고 경기장에 찾아주셨는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며 “챔피언결정전까지 꼭 가겠다. 우승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지켜봐달라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