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공주대-한밭대 공동사업

한남대학교는 2023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주대·한밭대와 공동으로 ‘대전·세종·충남지역 고교교육 연계 협력 네트워크 성과공유회(3차)’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오후 한남대 무어아트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대전시·세종시·충남도교육청 관계자와 고교 교사, 대학 입학사정관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종시교육청 이정세 장학관은 ‘세종지역 고교학점제 안착 지원을 위한 교육청의 역할 및 고교-대학 연계방안’이란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 대전시교육청 권성중 장학사도 같은 주제로 발표를 했으며, 논산대건고 이정현 교사는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고교-대학 연계 활동’을 주제로 발표했다. 주제발표에 이어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한남대를 비롯한 공주대, 한밭대는 대학의 학생 선택 중심 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등 지역 고교와의 소통 강화와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장수익 한남대 입학홍보처장은 “고교-교육청-대학이 협력 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고교학점제 등 새로운 교육모델에 대해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상호협력을 통해 고교교육과 대입전형의 연계가 더욱 긴밀해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