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가 오는 4월 28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충남 국가혁신클러스터 2단계 사업의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

25일 충남테크노파크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왔던 1단계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사업'을 종료하고, 올해부터 2027년까지 5년 동안 2단계 사업으로 '수소에너지산업의 글로벌 혁신성장거점 구축/을 목표로 클러스터를 육성·추진한다.

충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는 1단계사업을 통해 10개 국가혁신융복합단지를 지정하여 수소에너지산업에 대한 기업 집적화와 기술역량을 제고했다. 이를 통해 관련기업의 신규고용 437명, 사업화 매출 약 410억원, 지역내 28개 기업 투자유치로 약 1조9,009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2단계 사업은 5년간 총 492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클러스터 고도화를 위한 기술개발, 인력양성 지원, 기업지원 등에 투입하여 효과적인 실적 및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기업 상담존을 운영하여 기업별 맞춤형 지원 상담도 진행한다. 기술개발부터 시제품제작, 특허인증,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을 안내한다.

충남국가혁신융복합단지의 상세한 지역과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과 충남테크노파크(www.ctp.or.kr), 충남국가혁신클러스터 홈페이지(ch-h2cluster.com)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