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 오류 공식 사과
세종시교육청,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 오류 공식 사과
  • 이용환 기자
  • 승인 2019.01.1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뉴스티앤티 DB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1일 발표한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 오류 발생 사실과 관련하여 공식 사과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처음 도입된 ‘국제고·외고·자사고 동시 지원 제도’에 따라 해당 학교에 우선 합격했음에도 불구하고 ‘신입생 배정 프로그램’의 오류로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에 중복 배정된 사실을 확인하였다”면서 “교육청에서는 확인 즉시 학부모님들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개별 문자발송으로 안내하였고 바로 오류 수정에 나섰다”며 “오류가 수정되는 대로 재배정을 실시하여 학부모님들께 결과를 금일 중으로 안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사안에 대해 “이유를 막론하고 ‘2019학년도 평준화 후기고 신입생 배정’에 혼란을 야기한 점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들께 진심으로 사과하고 향후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한편, 국제고·외고·자사고 동시 지원 제도는 국제고·외고·자사고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이 해당 학교와 평준화 후기고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는 제도이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