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원 투입, 길이 1.18km, 폭 10m→20m 확장 완료

청주시는 아름다운웨딩홀~장암동 간 도로를 오는 21부터 확장 개통한다. / 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도로 확장공사가 완료된 아름다운웨딩홀~장암동 간 도로를 오는 21부터 개통한다. / 청주시 제공

청주는 지역균형발전 도모와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아름다운웨딩홀~화당2삼거리간 도로확장 사업 중 공사가 완료된 일부 구간을 오는 21일부터 개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장 개통하는 구간은 도로확장 전체 4.94km 중 1단계 구간인 아름다운웨딩홀에서 장암동 경계까지로, 길이 1.18km, 폭 10m에서 20m로 확장하는 사업이며, 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됐다.

이 도로는 그동안 2차선으로 도로폭은 좁은 반면 이용차량이 많아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고, 보행로가 불편해 지역 주민들과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위험이 있었다.

청주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왕복 2차선 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고 보행로도 전 구간에 설치했다.

도로 확장 개통으로 장암동에서 남일면에 이어 32번 국지도까지 연계됨으로써 이용하는 시민들의 교통 편의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도·농 지역간 불균형 해소와 균형발전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잔여구간인 장암동 경계에서 화당2삼거리간 3.76km에 대해서는 200억 원 정도의 막대한 예산이 필요한 실정으로, 청주시는 연차별 예산을 확보해 2025년까지 전 구간이 확장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