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표 작가 로알드 달 X 최고의 창작진 X 영국 명문 극단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

뮤지컬 가 오는 2022년 10월 5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2023년 2월 26일까지 약 5개월간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가 오는 2022년 10월 5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2023년 2월 26일까지 약 5개월간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마틸다>가 오는 2022년 10월 5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2023년 2월 26일까지 약 5개월간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 무대에 오른다.

영국 대표 작가<마틸다>는 똑똑하고 책 읽기 좋아하는 어린 소녀가 부모와 학교 교장의 부당함에 당당히 맞서, 자신의 힘으로 진정한 자아와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고 따듯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웨스트엔드 최고 창작진 매튜 와처스(개발 및 연출), 팀 민친(음악), 피터 달링(안무), 폴 키이브(무대 마술) 및 수많은 스태프가 7년간의 연구와 개발과정을 거쳐 동화 같은 무대와 에너지 넘치는 음악 그리고 안무를 더해 유쾌하면서도 그로테스크한 유머와 가슴 아프지만 따듯해지는 이야기 사이의 균형을 맞추며 경이로운 뮤지컬을 선보인다.

 

■ 뮤지컬 <마틸다> 한국 프로덕션

지난 2018년 아시아 최초, 비영어권 최초로 서울 LG 아트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뮤지컬 <마틸다>는 189회 공연 동안 17만 관객을 동원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가족 뮤지컬 저변 확대의 시작’, ‘관객층 다변화로 시장 확대 견인’ 등 한국 뮤지컬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2018년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베스트 외국 뮤지컬상, 2019년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 (최재림), 앙상블상을 받는 등 관객과 평론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 2022 뮤지컬 <마틸다>를 함께할 배우들

약 7개월 동안 3차에 걸쳐 진행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마틸다 役의 임하윤 (9) 진연우 (11), 최은영 (10), 하신비 (9)를 포함한 20명의 아역 배우와 ▲ 최재림, 장지후(미스 트런치불 役) ▲방진의, 박혜미(미스 허니 役) ▲최정원, 강웅곤(미세스 웜우드 役 ) ▲서만석, 차정현(미스터 웜우드 役) 그리고 초연 당시 앙상블 상을 받은 성인 배우를 포함한 26명의 배우들이 함께한다.

전 세계 협력 연출 닉 애쉬튼은 “뮤지컬 <마틸다>의 특별한 점은 모든 배우의 나이와 경험이 다 다르다는 것이다. 아역 배우들은 프로패셔널하게 이 일을 오랫동안 해온 성인 배우들을 지켜보며 많이 배우고, 반대로 성인 배우들은 지치고 힘들 때 아역 배우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보며 영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작품의 특별함을 강조하며 “이 작품은 특정 인물이 주인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배우들이 함께 작업해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많은 다양한 사람들이 힘을 합쳐 선사하는 이야기는 매우 강력한 힘을 갖기 때문”이라며 협력과 화합으로 이 작품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마틸다>팀은 15주 동안 진행된 연습을 통해 성인 배우와 아역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는 물론 고난도 안무를 칼군무로 선보이며 엄청난 에너지와 카타르시스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것이다.

 

■ 가족 뮤지컬의 새로운 흐름으로 정착한 뮤지컬 <마틸다>!

영국 최고로 권위 있는 상인 올리비에상(Olivier Awards)에서 뮤지컬로서 받을 수 있는 대부분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베스트 뮤지컬상을 포함한 7개 부문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수상의 영예를 받았다.

2013년, 성공한 뮤지컬답게 미국 브로드웨이에도 진출한 뮤지컬 <마틸다>는 토니상(Tony Awards) 극본상 등 4개 부문 수상, 드라마데스크상(Drama Desk Award) 5개 부문 등을 수상했다. "소문 그대로다." -뉴욕 포스트, "경이롭다. 진정한 기적" -타임 매거진 등의 찬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