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방경찰청, 추석 연휴 특별 교통관리 실시
충남지방경찰청, 추석 연휴 특별 교통관리 실시
  • 이용환 기자
  • 승인 2018.09.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경찰 1일 496명 동원 비상근무...교통혼잡지역 집중관리
충남지방경찰청 / 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충남지방경찰청 / 충남지방경찰청 제공

충남지방경찰청(청장 이재열)은 19일 귀성·귀경차량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21일부터 26일까지 특별교통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이 기간 동안 1일 경찰 496명, 헬기 및 순찰차 225대를 동원 전통시장과 공원묘지 등 58개소 혼잡장소와 고속도로·국도 주변상습 정체교차로 등 혼잡구간 94개소에 대해 소통위주의 특별교통관리를 하기로 했으며, 특히 고속도로순찰대에서 운용중인 암행순찰차 2대와 드론 2대를 활용하여 경부고속도로에서 갓길통행, 버스전용차로 위반 등 얌체운전을 계도․단속하고, 헬기를 이용하여 지상·공중 입체적인 교통관리도 병행, 고속도로 및 국도에서 원활한 소통을 유도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한 신속한 교통정보 전파와 상황유지를 위해 이 기간 동안 지방청, 고속도로순찰대에 교통상황실 운영을 통해 도로의 지·정체 상황 등 교통정보를 교통방송과 언론매체 등에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교통정체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한편, 경찰관계자는 고속도로 등을 운행할 경우에는 전 좌석에서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여유를 가지고 운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