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백제문화제를 만나다! 청소년진로직업체험 한마당
부여군, 백제문화제를 만나다! 청소년진로직업체험 한마당
  • 황다혜 기자
  • 승인 2018.09.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시설관리공단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14일부터 22일까지 부여군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5000여 명을 대상으로 제64회 백제문화제와 연계해 '2018년 청소년진로직업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진로직업체험 한마당은 '백제문화를 만나다!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이라는 부제로 구드래 조각공원에서 진행된다. 14일부터 19일까지 6일 동안 진로직업멘토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체험활동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주요프로그램은 진로탐색존, 진업체험존, 청소년활동존과 학교 홍보부스 등을 포함해 40여개 체험부스가 설치 운영되며, 체험활동 이후 청소년동아리 초청공연, 왕궁버스킹, 주긍정, 래퍼 서출근, 뷰티크리에이터 민가든을 초청해 토크콘서트 등이 함께 펼쳐진다.

또 YG오디션 트럭이 행사 기간 중에 운영되어 노래와 랩 등 부여 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청소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부여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6년부터 부여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진로 직업체험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지향적인 진로가치관 정립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