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합격 노하우 함께 나눠요"
"글로벌 기업 합격 노하우 함께 나눠요"
  • 박서영 기자
  • 승인 2018.09.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취업 멘토링 콘서트…모의면접·그룹멘토링 등 진행
글로벌기업취업멘토링콘서트 / 세종시 제공
글로벌기업취업멘토링콘서트 / 세종시 제공

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4일 시청 여민실에서 글로벌 기업 취업 및 해외진출을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글로벌 기업 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글로벌 기업 IBM, 오라클, 아모레퍼시픽, NIKE, HENKEL, CONTINENTAL, 3M 등 7개사의 현직 담당자들이 참여해 지역 학생들에게 ▲ 취업특강 ▲ 패널토론 ▲ 공개 모의면접 ▲ 그룹 멘토링 등을 통해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취업특강은 IBM 인사담당자가 '글로벌 기업이 찾는 글로벌 인재란?'을 주제로 진행하며, 이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하는 패널토론을 통해 글로벌 기업 및 해외 취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나눈다.

공개 모의면접은 면접관 3명이 참가자 2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멘토가 실제 면접 상황을 연출하고 피드백까지 제공해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면접 및 합격 노하우를 전수한다.

그룹 멘토링은 참가 대학생이 7명의 강사진 중 원하는 멘토를 지정해 진행되며, 해당 멘토가 청년들에게 취업 경험담과 직무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글로벌 기업 취업 멘토링 콘서트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및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춘희 시장은 "이번 행사는 글로벌 기업 및 해외 취업에 대한 청년들의 욕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번 행사로 지역 내 유능한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이 글로벌 기업 및 해외 취업의 소망에 한걸음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