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15일 청주에서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 열려

지난해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괴산군 농특산물 한마당' 축제 모습/ 괴산군 제공
지난해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괴산군 농특산물 한마당' 축제 / 괴산군 제공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청주하나로클럽 앞 광장에서 충북 괴산군이 주최하는 ‘괴산군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가뭄과 수해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농민들의 값진 구슬땀으로 생산한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로, 단순한 농산물 판매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인 농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괴산군의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는 지난해에는 서울시청 앞에서 개최돼,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11개 읍·면의 농민들이 생산한 건고추, 인삼, 사과, 쌀, 장류, 한우, 한돈, 표고버섯, 꿀 등 100여 종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 초청가수 공연 ▲ 전자현악 및 색소폰 공연 ▲ 품바공연 ▲ 노래교실 대항전 ▲ 아줌마 팔씨름대회 ▲ 농·특산물 즉석경매 ▲ 농·특산물 할인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에게는 친환경 유기농업군 괴산의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하고, 농민에게는 변화하는 농산물 소비시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