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국제대회 치른 동계스포츠 명소

이순신빙상장에서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타는 모습 / 아산시 제공
이순신빙상장에서 아이들이 스케이트를 타는 모습 / 아산시 제공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충남 아산시 이순신빙상장이 시민들과 아이들의 여름 힐링 장소로 떠오르고 있다. 

국제 규격의 아이스링크 시설을 갖춘 이순신빙상장은 제97회 전국동계체육대회, 2017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선발전, 2016년 교보생명컵꿈나무체육대회와 러시아 국립 볼쇼이아이스쇼 공연 등 각종 국제대회를 치른 동계스포츠 명소다.

넓은 관람석(496석)과 스낵바 등의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더위를 피해 여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으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주말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고 있다.

 

이순신빙상장 전경 / 아산시 제공
이순신빙상장 전경 / 아산시 제공

아산시는 시민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빙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상태와 안전을 점검하는 한편, 시민들이 빙상 종목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건강스포츠교실, 장애인 빙상교실, 관내 학교 체험학습, 꿈나무교실,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 강습 외에도 방학 기간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쇼트트랙과 피겨스케이팅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빙상 꿈나무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임이택 아산시 체육진흥과장은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과 사업체 연계 체험 프로그램 확대 등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이순신빙상장체육관이 충남의 랜드마크 스포츠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순신빙상장체육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