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제4선거구(구즉, 관평, 전민) 출마

이금선 유성구의장이 12일 대전 유성구 관평동 배울광장에서 대전시의원 유성구 제4선거구(구즉, 관평, 전민)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금선 유성구의장이 12일 대전 유성구 관평동 배울광장에서 대전시의원 유성구 제4선거구(구즉, 관평, 전민)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금선 유성구의장이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유성구 제4선거구(구즉, 관평, 전민) 대전시의원으로 체급 상향에 도전한다.

이 의장은 12일 유성구 관평동 배울광장에서 “대전시의원으로 다시 한번 유성구민을 위해 봉사하겠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8년여 동안 구의원으로서 민생정치를 중심으로 소통과 섬김의 정치를 실행해 왔다”며 “그동안 얻은 경험으로 유성구를 넘어 대전시라는 더 넓은 무대에서 지역의 숙원사업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의장은 자신을 ‘보육·교육 전문가’로 소개하며 “저출생과 고령화 문제에 대한 해법을 내놓고, 대전시를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핵심 공약으로는 ▲ 구즉·관평·전민 트램 지선 건설추진 ▲ 구즉·전민 복합문화센터 조속 추진 ▲ 관평동 복합문화 센터 신설 ▲ 용산동-화암 4거리 도로신설 조속 추진 ▲ 호반써밋 아파트 단지 내 초등학교 신설 조속 추진 ▲ 구즉·관평·전민 갑천 파라다이스(튜울립,장미정원) 지속 추진 ▲ 구즉·관평·전민 악취저감대책 ▲ 대전형 어린이집,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시설 맞춤형 확충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친절한 시의원, 섬기는 시의원으로 지역주민과 대전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행복한 대전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