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5일까지 접수

세종특별지차시청 / 뉴스티앤티 DB
세종특별지차시청 / 뉴스티앤티 DB

세종시가 지역사회발전과 건전한 시민사회 조성에 기여하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찾는다.

시는 오는 4월 15일까지 ‘제10회 세종시민대상’과 ‘2022 명예시민’ 수상 후보자에 대해 추천·접수한다.

제10회 세종시민대상은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효행 ▲특별공로상 등 총 4개 부문에서 각 부문별 수상자 1명을 선정한다.

자격요건은 부문별 공적이 현저한 사람으로, 공고일 기준 세종시에 거주해야 하며 후보자는 각급 기관‧사회단체의 장, 전문대학 이상의 총‧학장, 읍‧면‧동장, 20명 이상의 시민연서, 시장 추천을 받아야 한다.

특별공로상은 별도의 거주 제한이 없으며, 후보자 추천이 없거나 공적이 미흡한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2022년 명예시민은 외국인, 재외동포, 다른 시·도인사 등 세종시의 위상을 제고하고 세종시 발전에 공로가 큰 각계 주요 인사를 대상으로 세종시민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시민에 의해 추천된 후보자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지 관련 부서에서 검토 후 최종 추천할 예정이다.

신청은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추천 동의서, 공적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자치분권과로 방문·우편제출 또는 시 누리집에서 제출하면 된다.

수여자는 심사위원회 등을 거쳐 오는 6월 중 최종 선정되며, 세종 시민의 날인 7월 1일 수여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식은 시 누리집 공지사항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흥빈 자치분권과장은 “올해는 세종시 출범 1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세종시 발전을 위해 힘써오신 숨은 공로자 분들을 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으로 모실 수 있도록 시민의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