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등 탄소배출 저감노력 인정받아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유지영 입주자대표회장(오른쪽 세 번째)가 6일 서울 문화비축창고에서 개최된 ‘2021 탄소중립마을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환경부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유지영 입주자대표회장(오른쪽 세 번째)이 6일 서울 문화비축창고에서 개최된 ‘2021 탄소중립마을 경연대회’ 시상식에서 환경부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뜰마을2단지(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는 6일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 ‘2021 탄소중립마을 경연대회’에서 환경부 장관상(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탄소중립마을 경연대회’에는 지자체를 비롯한 기업, 민간단체 등 100여개 팀이 참여했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20개 팀이 예선을 통과했고, 비대면 발표심사를 통해 순위를 결정했다.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는 ▲ 세종절전소 협약 체결 ▲ 탄소중립마을 가입 독려 ▲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등 다양한 탄소배출 저감노력을 인정받았다.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유지영 입주자대표회장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유지영 입주자대표회장

세종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 유지영 입주자대표회장은 “그간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에 대한 노력은 물론 녹색마을아파트 만들기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