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1천1백여가구에 9천여 포기 김장김치 전달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세종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세종시새마을회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예요”

세종시새마을회(회장 윤대근), 협의회(회장 임한석), 부녀회(회장 엄미숙)는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해주기 위한 '2021 사랑으로 양념해요! 살맛나는 공동체 운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봉사활동에 나선 새마을 남·여 지도자 800여 명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직접 재료 준비부터 배추 9천여 포기 김장을 정성스럽게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1천1백여가구에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세종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 세종시새마을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주변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세종시새마을회는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을 나는데 필요한 생필품이 무엇보다 '김장'이라는데 착안하여 매년 1만여 포기에 가까운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주기 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세종시 내 새마을조직이 구성된 12개 읍면동에서 각각 진행됐다. 수혜 대상은 읍면동의 협조를 받아 선정했으며, 봉사자들은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를 수혜 대상 가구에 손수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연서면 유재웅 씨는 직접 재배한 배추 6백 포기를 기부하기도 했다.

세종시새마을회 윤대근 회장은 "올해는 어려운 이웃들의 마음을 헤아리기 위해 어느 해 보다 더 김장 수량을 늘렸다"며 "매년 추진하는 김장 봉사지만 해마다 그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게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