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제진흥원, 천안 원도심 “명지역길 스탬프 투어” 진행

“충남 걷쥬로 건강도 챙기고 천안 원도심도 구경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천안시는 오는 18일부터 ‘천안 명지역길 스탬프 투어’를 추진한다.

‘천안 명지역길 스탬프 투어’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022년 6월까지 1차 투어를 진행한다.

‘천안 명지역길’은 천안역 인근의 ‘명동상가, 지하도상가, 역전시장’을 일컫는 말이다. 천안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천안 시민들에게 좀 더 친근한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지어진 첫 번째 브랜드 네임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충남경제진흥원과 천안시에서는 ‘천안 명지역길’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원도심 세 곳의 상권을 하나로 잇는 약 2∼3km 투어 코스를 개발했다.

코스 내에 총 17개의 비콘을 설치(명동상가 7개, 지하도상가 3개, 역전시장 7개)하고, 참가자들이 세 곳의 상권을 모두 둘러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천안 명지역길 스탬프 투어’는 건강 챌린지 어플 ‘걷쥬’ 앱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스탬프 획득 미션을 모두 완료한 사람들 중 매월 70여 명을 추첨해 스마트워치 및 체온계,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많은 시민들이 천안 명지역길 스탬프 투어를 통해 건강 관리뿐만 아니라 원도심 구석구석 숨겨진 볼거리, 놀거리, 먹거리를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