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보라매공원 일원
건강상담, 도그댄스, 인식표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 열려

대전시 제공
대전시 제공

2021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오는 14일 대전 서구 보라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위드코로나에 맞춰 최대한 많은 시민들이 축제에 참가할 수 있도록 온라인 행사와 대면 행사를 병행한다.

온라인 행사는 14일 본 행사에 앞서 ‘2021 반려동물 문화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행사로 진행된다.

반려동물 사진전·장기자랑 등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와 반려동물 의료상식, 행동교정, 미용요령 등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14일 열리는 본 행사는 정부의 단계별 일상회복 1차 개편에 따라 500명 미만의 이용객이 입장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 예약을 해야 한다.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자, PCR 검사 음성 확인자, 만 18세 이하, 코로나19 완치자, 건강 사유 등 불가피하게 접종이 불가한 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증빙서류 또는 알림문자 메시지를 제시해야 한다.

행사장에서는 대전시 수의사회가 주관하는 반려동물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내과, 외과, 영상진단, 치과 분야에 대한 검진이 진행되며 대전시 보건환경연구원을 통해 인수공통전염병 검사도 함께 제공된다.

훈련견의 프리스비 공연, 도그 댄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기초 미용관리, 인생사진관, 명랑운동회, 반려동물 상식퀴즈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부스도 마련됐다.

생명존중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반려동물 에티켓을 위한 문화교실, 대전 동물보호센터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 반려동물을 평생 책임질 것을 다짐하는 사랑의 서약서 및 반려견 유실방지를 위한 인식표 만들기 부스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