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L 서포터즈 12기 발대식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제공
CTL 서포터즈 12기 발대식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제공

고려대학교 세종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CTL 서포터즈 12기 선발을 완료한 가운데, 지난 8일 선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11기(2021-1학기)로 활동했던 학생들의 수료식도 함께 진행됐다. 

재학생 9명으로 구성된 CTL 서포터즈 12기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센터에서 운영하는 학습지원프로그램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SNS 운영, 프로그램 홍보자료 제작 및 배포 활동은 물론 학습지원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수요 맞춤형 학습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선도적 역할도 수행한다.

12기 영상팀을 맡아 활동하는 전종호 학생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은 학생에게 알리는 것이 목적“이라며 ”세종캠퍼스 학우들의 학습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TL 서포터즈 담당 홍지현 연구원은 “CTL 서포터즈 12기는 뛰어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학생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 학생들은 자신만의 역량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홍보활동, 모니터링 활동, 영상 제작 활동 등 다양한 업무를 해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한 기초학습지원, 학습부진 대상 학습컨설팅, 협력학습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요조사 및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이를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