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남선종합체육관 개·보수 사업' 및 '無장애 나눔길 조성 사업' 연달아 선정

박범계 의원 / 뉴스티앤티 DB
박범계 의원 / 뉴스티앤티 DB

대전시 서구 주민의 휴식 및 체육 복지 인프라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

박범계(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을)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인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과 산림청 공모사업 '2022년도 녹색자금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이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내년 1월 탄방동 남선근린공원 일대에 ”무(無)장애나눔길“이 착공될 예정으로, 해당 사업비는 총 15억 원(산림청 녹색자금 9억 원, 구비 6억 원)이다.

박 의원에 따르면 이번 무장애나눔길 조성으로 휠체어 또는 유모차 등의 원활한 통행로를 확보하고, 곳곳에 쉴 수 있는 쉼터가 반영되며, 장애와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로의 장애물을 없앤 무장애 놀이시설도 조성된다.

무장애나눔길은 이동공간으로서의 기능을 넘어 사색과 힐링의 공간으로 산림복지가치 증진 및 양질의 산림서비스를 향유하는 공간으로, 완공 후에는 무장애 나눔숲길 탐방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서구는 앞선 9월, 문체부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지원 사업에 남선공원 종합체육관이 선정된 바있다. 남선공원 종합체육관 풋살구장 인조잔디 교체사업은 총 사업비 7.7억원(국비 2.3억원 5.4억원)을 투입하여 2022년 1월부터 약 6개월간 실시된다.

이로 인해 더욱 안정성이 있는 체육 인프라 구축과 함께 지역주민의 체육 복지시설이 개선될 전망이다. 해당 사업이 완공된 후에는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지역대학 및 단체와 프로그램 개발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등 주민을 위한 다양한 체육 시설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 의원은 “남선공원 체육관은 지역 주민의 활용도가 높아, 그동안 개·보수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었다”며,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주민분들의 휴식·체육인프라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