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시, 포스터 2개 부문 총 16점 시상

아동청소년부 '최우수상' -심장의 사각지대

충청북도는 일상생활 속에서 인권가치를 발견하고 인권존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2021. 제4회 충청북도 인권작품 공모전’의 심사결과를 30일 발표했다.

도는 지난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우리 생활 속 인권이야기’를 주제로 아동·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눠 짧은시, 포스터 2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결과 총 109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분야별 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인권지향성, 창의성, 표현력, 구성력, 작품성, 홍보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최종 16개(짧은시 11개, 포스터 5개)의 수상작품을 선정했다.

짧은시 부문에는 아동·청소년부 하서진의 ‘아이스크림’, 일반부 최휘련의 ‘당신에게 이름 붙여지는 사람’ 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포스터 부문에는 아동·청소년부 박초휘의 ‘심장의 사각지대’, 일반부 양다현의 ‘로그人’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상장 수여와 함께 시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품은 충북도청과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인권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심사결과는 충북도 누리집 고시·공고 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충북도 인권보호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민들의 인권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향후 다양한 인권 시책을 발굴·추진해 인권이 존중받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