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와 스터디룸, 놀이공간, 휴식공간, 멀티존 등 갖춰…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예정

청소년들이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6호점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

충남 천안시 직산읍에 위치한 청소년자유공간 ‘청다움 6호점’이 리모델링과 운영 준비를 마치고 오는 27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총면적 355㎡ 청다움 6호점은 청소년의 수요에 맞춰 1일 1잔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카페와 예약이 가능한 스터디룸, 다양한 보드게임과 도서를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 신발을 벗고 편안하게 이용하는 휴식공간, 노트북과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는 멀티존 등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월~금 오후 1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은 마을회의나 자치활동 등의 목적을 위해 평일 오전에 청다움 6호점의 공간을 무료로 대관해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청다움 6호점은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마을 안에서 문화체험과 휴식, 소통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 청소년의 특성에 맞춰 과학과 건강증진, 진로탐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과 마을주민의 지대한 관심으로 청다움 6호점 개관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청소년이 마을에서 꿈을 키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소망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