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대전서 기자간담회 열고 밝혀... "바른정당과의 통합은 당 내 시각차 좁혀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9일 오후 대전에서 열린 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 뉴스티앤티 DB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9일 “충청권에 개인적인 인연이 있는 분이 있다. 그 가운데 광역후보 자격을 갖춘 분도 있다”며 내년 지방선거에서 충청권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로 염두에 둔 인사가 있음을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시장을 방문, ‘국민의당·바른정당 대전광역시당 정책 및 선거 연대 협의회'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그는 “현재 충청권 4개 시·도 광역단체장 후보로 생각한 인사가 있냐”는 질문에 “충청권에 개인적 인연이 있는 분이 있다. 그 가운데 광역후보 자격을 갖춘 분도 있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분들께서는 ‘기득권 거대 양당과 대결하기도 힘든 상황에 제3지대마저 나뉘어 있어 합류가 힘들다’고 말씀하신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바른정당과의 통합) 논의 이후 합류의사를 밝힌 분도 많다”며 통합 논의 이후 관련 인사 영입에 착수할 뜻을 비쳤다.

안 대표는 이어진 바른정당과의 통합 시기를 묻는 질문에는 “호남은 양자구도이기 때문에 전국적인 구도가 바뀐다고 해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호남 이외 지역은 4자구도를 3자구도로 만들어야 내년 지방선거를 치를 수 있다고 말한다”며 “전국 선거를 지휘하는 당 대표 입장에서 양쪽의 시각차를 좁힐 수 있는 방안을 찾겠다. 그 방안을 찾는 시점이 통합이 가까운 시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